대건이란 울타리 아래 어려움은
서로 나누고 기쁨은 함께 합시다!

자유게시판

모교체육대회 바둑종목 포함을 경하!
등록일
2011-10-02
작성자
배명은/22
조회수
927
금년 모교체육대회가 한주 앞으로 다가왔군요.
이번 29기 주관대회에 바둑이 정식종목으로 포함되어 종전의 다른 종목들과 함께 진행된다니 기쁘기 그지 없습니다.

2008년도에 재경동문기우회 주관으로 바둑이  시범종목으로 처음 선보였고 당시 많은 바둑 애호 동문들의 참여와 호의적인 반응으로 고무되어 다음해 부터 정식종목으로 포함시켜 줄것을 요청했었지만  몇년간 성사되지 못해 아쉬움을 금할수 없었는데,  늦으나마 강력한 의지로 이 일을 관철시킨 29기 집행부에 심심한 감사를 드리며 이번 일이 1회성으로 끝나지 말고 매년 시행되는 종목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바둑이 체육종목에 포함되어 전국체전에서도 한 종목으로 시행중이며 지난번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서도 우리 선수들이 금메달 휩쓰는걸 보았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재경계성고 등도 진작부터 동문체육대회에 바둑을 포함시키고 있는데, 아무래도 동문 기수들이 경기하면 거의 모든 체육종목은 젊은 기수가 유리하기 마련인데 비해, 바둑은 70대 선배기수와 30대 후배기수가 맡붙어도 조금도 유불리를 논할 필요가 없는 종목으로 동문 선후배간의 친선과 우의증진에 톡톡히 한몫 할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본 회장이 당일 함께할수 없을 예정이라 참 아쉽습니다만, 저희 재경동문기우회는 원활한 대회진행을 위해 29기 집행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재경동문기우회 배창환 부회장(29기)를 비롯한 많은 동문 회원들이 선수로 혹은 운영위원으로 참여할 것입니다.

현재 각 기수에서 기별 선수(단체전 3명)들을 선발 중에 있을 것인데, 바둑 애호 동문들은 기별 회장/총무의 연락 기다리기 보다 적극 먼저 연락하셔서 많은 참여 있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식종목 첫 대회가 잘 운영되어 체육대회의  성공에 일조하고 바둑 애호 동문간의 친선교류 에도 크게 기여하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재경대건중고 동문기우회
회장 배 명은 (22기) 드림.
댓글0